집에서 인터넷으로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 도움이 되는 자료 공유하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올 여름에 영어회화 학원을 다녀보려고 알아봤는데요. 시간도 안 맞고, 집에서 너무 멀고 마음처럼 되지 않더라구요. 어쩔 수 없이 다시 인터넷으로 혼자 공부하기에 도전중입니다.

제가 지난 번에 정리해 둔 무료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어공부 무료로 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무료, 유료 상관없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인터넷 사이트 목록입니다.

1. EBS 영어회화

영어를 오래 공부하신 분들을 보면 꾸준히 EBS 라디오를 들으시더라구요. EBS 라디오의 영어 컨텐츠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새벽 시간대에 주로 방송이 되기 때문에 시간을 놓치면 듣기 힘들지요. 저는 EBS 다시듣기를 3개월 신청해 두었습니다. 3개월 이상 신청하면 40% 가격할인 혜택이 있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방송된 내용을 인터넷으로 모두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좋구요.

EBS 공식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mp3 판매 사이트는 특정 mp3 플레이어가 있어야만 합니다. 컴퓨터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mp3 는 두산동아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하는데요. 방송 전체 분량은 아니구요. 회화 부분만 따로 녹음되어 있어서 반복해서 공부하기 좋습니다. 가격도 2,800원으로 저렴한 편이네요.


2. 이보영 영어친구 (eBy0579.com)


에듀박스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보영 선생님의 강의, 책, 방송내용을 무료/유료로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무료 내용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내용 중에 영어회화 사전, 토익 클리닉, 생활영어 등 음성, 텍스트로 모두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많아요. 1주일에 2번씩 이메일로 시험문제를 보내주기도 하지요.

동영상 강의는 18,000원~ 5만원 선이고, 학습기간 1개월 + 복습기간 1개월로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따로 들어보지 않았어요. 1개월로 날짜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미루지 않고 꼬박꼬박 들을 수 있는 의지가 있으신 분들께는 학습효과가 좋을 것 같네요.


3. 뉴스 사이트


매일 업데이트되는 뉴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CNN 이나 BBC 의 영어자료로 공부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 중 매일 mp3 나 동영상이 업데이트되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CNN.com - 최근 사이트 리뉴얼을 했습니다. 기사를 클릭하면 관련 비디오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기사를 읽고, 동영상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듣기/읽기 훈련이 됩니다. CNN Video 로 짧은 동영상을 반복해서 공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 BBC Learning English - BBC 방송 중에서도 교육 컨텐츠가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뉴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퀴즈, 생활영어 등 다양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지요. 영어공부 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세요~

  • VOA News.com - 뉴스의 내용은 미국 중심적이라는 비판이 있기도 하지만, 영어 관련 컨텐츠가 동영상, mp3 로 매일 업데이트되는 사이트입니다.

4. 포털 사이트의 영어 관련 컨텐츠

요즘엔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털 사이트의 영어 컨텐츠 부분도 내용이 풍부해졌습니다. 제가 학교에 다닐때, 매일 영어신문 1면 기사를 프린트해서, 한글로 번역을 하는 연습을 했었는데요. 포털 사이트의 영어기사 번역 부분을 이용하면 이런 식의 공부도 가능하겠지요? 한글 부분을 미리 보지 말고, 영어기사를 먼저 번역해 보세요. 반대로도 해보시구요.


5. 미국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

좋아하는 드라마의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가보셨나요? 생각보다 흥미진진합니다. 영어 난독증(?)이 있으신 분이라도,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의 내용이라면 부담없이 읽으실 수 있지요. 미국 드라마의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이미 방송된 내용을 거의 전체 요약글로 소개해 놓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드라마를 다 본 후에, 전체 요약글을 읽으면 회화와 독해, 문법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드라마의 제작진과 작가가 글을 올리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에피소드의 숨겨진 이야기라든지, 작가의 의도, 그리고 팬들의 댓글을 읽다보면 저절로 영어실력이 늘게 되지요.

6. 나의 관심사를 찾아보자

그 밖에도 본인의 취미나 관심이 있는 분야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찾아보세요. 저의 경우, 패션관련 사이트를 따로 북마크 해 두었습니다. 눈도 즐겁고, 영어도 늘구요. 고유명사, 단어, 취미 분야에서만 사용하는 용어가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어공부에 정해진 방법은 없겠지요. 저의 공부방법은 이렇습니다.
  • EBS 회화 mp3 반복해서 듣기
  • BBC 라디오 뉴스를 인터넷으로 듣기 - 시사 관련 용어 반복청취로 효과가 좋습니다.
  • 영어로 된 글을 자주 읽어보기 (홈페이지, 영어 소설)

이 밖에 도움되는 사이트 알고 계시면 같이 공유해 주세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i-Rince.com BlogIcon rince 2007.08.02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공부가 필요한 1인! ^^;
    북마크 했답니다. 늘 노력 또 노력!

  2. Favicon of http://hakjoony.com BlogIcon 학주니 2007.08.02 0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가끔 팟캐스트에 들어가서 미국 사람들이 녹음한 mp3를 다운받곤 한답니다.
    그것도 꽤 괜찮은 방법이더라고요.
    대부분 알아듣기 어려운 슬랭들이지만. --;

  3. Favicon of http://grey-chic.tistory.com BlogIcon 필그레이 2007.08.02 23: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우와...

    근데 요즘은 정말 어학은 손놓고 지내네요...ㅡㅜ;;;조만간 불을 좀 붙여줘야할텐데...가끔 숙한님 블로그 와서 이렇게 영어관련 포스팅하시면 앗.맞아...영어공부해야지!이러고가요...감솨해요...^^

    아참...오늘은 사진집을 하나 사러 서점에 들렀다 여행회회집 하나 사려고 벼르다 결국 못샀네요.종류가 너무 많은 것도 안좋더라구요.흑.ㅡㅜ;그리고 제가 말씀드렸나요...요즘 건망증이 치매수준이라.ㅜ_ㅜ 저... 다음다음주쯤 휴가가요...히히...^^ㅋㅋ 프라하랑 파리가 낙점되었답니다.사실 터키로 하려다...일정이 너무 힘들어서...ㅡㅜ;암튼...사진많이 찍어올께요.하하^_^요즘 밥안먹어도 배부르다는...헤헤...ㅎㅎㅎ

    • Favicon of http://www.happyblog.kr BlogIcon 열심히 2007.08.03 0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 드디어 떠나시는군요!!
      프라하와 파리.. 흑.. 전해듣기만 해도 심장이 두근두근하네요 ^^
      프라하의 야경이 그렇게 멋지다는데. 저는 하필 거기서 무지 아팠던 관계로.. 야경은 못보고 지나쳤지요.

      사진 많~~ 이 찍어오셔야 합니다~~ 필그레이님의 사진에 담긴 그 곳을 꼭 보고 싶어요~~

  4. Favicon of http://claremin.tistory.com BlogIcon clare 2007.08.03 0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유용한 정보^^
    전 미국드라마만 열혈 시청한다죠;
    매번 눈팅만하다가 댓글 남겨요. 안녕하세요^^

  5. Favicon of http://9yin.tistory.com BlogIcon SuJae 2007.08.07 2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공부... 마음만 태산입니다 ㅡㅜ

  6. Favicon of http://pustith.tistory.com BlogIcon 맨큐 2007.08.08 2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번에 이 포스팅을 봤음에도, 영어 공부를 전혀 안 한 상태로 얼마 전에 텝스 시험을 봤더니 완전히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 영어 공부 좀 해야겠어요. ㅎㅎ
    참, 저 모레 일본으로 휴가 떠나요. 클럽메드 가고 싶어서 한 달 전부터 예약하고자 했으나, 이미 8월달까지는 예약이 꽉 차 있더라구요. 3박 5일에 99만원만 결제하면 되는 스마일 이벤트 때문에 고객들이 더 몰린 것 같아요. 클럽메드는 나중에 노려야 할 듯..^^

    • Favicon of http://www.happyblog.kr BlogIcon 열심히 2007.08.09 0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날벼락이라는 표현이 재밌네요 ^^

      일본여행 가신다구요~~ 좋으시겠어요 ^^ 다른 것보다도 온천을 한게 제일 기억에 남는다는. (역시 아줌마라서 그런가봐요 ^^;)

      클럽메드 요즘 예약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공격적인 마케팅의 결과물인 듯..

      여행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기분좋은 댓글은 여러분을 미소짓게 만듭니다. ^^ (광고글, 악성댓글 IP 주소 기록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