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제육볶음을 무척 좋아해요. 고추장 불고기라고 하지요. 제육볶음이랑 상추만 있으면 제육덮밥으로 한그릇 뚝딱 해결이 되잖아요. 맞벌이를 하며 집에서 밥해먹어야 하는 저로서는 엄청 고마운 메뉴지요. 요즘에는 식이요법 한다고 한동안 못 해먹었는데, 기록 차원에서 제육볶음 레시피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약간 매우면서 달달한 매콤달콤 레시피예요. 


돼지고기 부위는 목살이나 앞다리살을 이용하면 기름도 많지 않고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제육볶음으로 좋아요. 불고기감으로 얇게 썰어놓은 부위를 구입해야 빨리 익고 양념이 타지 않습니다. 저는 앞다리살을 사서 먹는데 저렴하면서도 맛있어요.


나의 보물 레시피라는 요리책 참고해서 제 마음대로 변형한 거고요~ 약간 싱거운 레시피니까 한번 해서 드셔보시고 고추장이나 간장의 양을 가감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덮밥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재료 : 돼지고기 400g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1/2큰술. 맛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청주 2큰술. 물엿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양파 1/2개

(1큰술은 15ml 기준입니다. 한식용 계량스푼을 사용하는데, 한쪽은 15ml 한큰술, 다른쪽은 5ml 작은술이예요)


1. 돼지고기는 목살이나 앞다리살 불고기감으로 400g 준비하셔서 한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2. 양념은 다 섞어두고요..양파는 결대로 썰어서 준비하고요.

3. 양념에 돼지고기 양념 조물조물 무쳐서 5분 정도 양념이 배도록 두었다가 볶아요~ 

4.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 1 큰술 정도 두르고, 중불로 줄여서 양념한 고기 넣고 뒤적뒤적하면서 익혀주세요. 중간쯤 양파 넣고 양념이 타기 직전까지 잘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원래 레시피 출처: 나의 보물 레시피



나의 보물 레시피

저자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출판사
레시피팩토리 | 2011-08-01 출간
카테고리
요리
책소개
요리잡지 〈수퍼레시피〉에서 요리책 〈나의 보물 레시피〉까지『나의...
가격비교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ruitfulife.tistory.com BlogIcon 열매맺는나무 2014.05.16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학주니님 블로그 들렀다 여기 열심히님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육볶음 정말 맛있지요. ^^

기분좋은 댓글은 여러분을 미소짓게 만듭니다. ^^ (광고글, 악성댓글 IP 주소 기록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