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지방선거일인거 아시죠~? 

연휴라서 6월 4일 투표에 참여 못하실 것 같으면

5. 30(금) ~ 5. 31(토) 오전6시~오후6시까지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답니다.


저도 6월 4일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갈 것 같아서 사전투표 하려고 투표소를 알아봤어요. 

저희 동네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에 사전투표소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 사전투표소 찾아보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전투표



우선 후보와 공약에 대해 알아야 하니 후보자 명부를 확인해봐야겠지요?

5월 30일 이전에는 후보에 대해 집으로 우편물이 발송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 지역을 위해, 그리고 공익을 위해 

헌신할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세월호 사고 이후, 제 주위에는 대한민국이 싫다, 이민가고 싶다는 친구들이 늘어났어요. 

아마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은 

내 자식도 안전하게 지켜주지 못하는 나라에 대해 엄청난 실망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포기는 이르다고 생각해요. 


내일 지구가 멸망하더라도 한그루의 사과나무를 심는다고 하잖아요. 

10년 후, 20년 후, 그것도 모자라면 100년 후라도 

대한민국을 더 좋은 나라로 만들기 위해 아주 작은 노력이라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번 지방선거는 그 중 기본적인 투표권 행사라고 할 수 있어요. 

씨앗을 뿌리는 심정으로 작은 일부터 실천하려고 합니다.

투표했으니까 됐다는 마음으로 정치에 무관심했던 것도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나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은 너무 이기적이었던 것 같아요. 

올바른 시민의식을 발휘해서 구석구석 잘못된 일이 없는지 지켜보고 참여하려고 합니다. 

내가 바뀌어야 나라가 바뀐다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에 옮기고 싶습니다. 

두 번 다시 이런 참사가 없으려면 지금까지 하지 못한 노력을 기울여야겠지요. 


우리 희망을 버리지 말고, 더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각자 나름대로의 노력을 기울여봐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ara.tistory.com BlogIcon 4월의라라 2014.05.23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선거는 반드시 해야죠. 사전투표 이렇게 하니 편하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가요. ^^

    • Favicon of http://www.happyblog.kr BlogIcon 열심히 2014.05.24 0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드시 해야 되는데,, 다른 글을 보니 사전투표 못 믿겠다 하는 분도 계시고 ㅠㅠ 그렇지만 그 날 사정이 있어서 투표 못하느니 사전투표라도 꼭 해야하지 않을까요? 저는... 아직은 대한민국에 정의가 있다고 믿습니다.

기분좋은 댓글은 여러분을 미소짓게 만듭니다. ^^ (광고글, 악성댓글 IP 주소 기록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