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풍물시장에 오랜만에 가서 회랑 장어를 샀어요. 제 단골 횟집은 황산도예요. 풍물시장 제일 안쪽에 있는데 항상 손님이 많아서 기다려야 할 정도지요. 숭어, 우럭, 광어회랑 멍게, 꽃게 구입하는데 신선하고 맛나요. 친절하시고 매운탕거리까지 아이스박스에 깨끗하게 포장해주셔서 갈 때마다 애용하는 단골집이지요.










이번에는 장어도 1kg 샀는데요. 보통 장어 1kg 에 6-7만원 하지 않나요? 이번에는 1kg 에 4만원에 샀어요. 이 가게에서 양식도 같이 하시나봐요. 다른 집보다 저렴한 것 같아요. 장어를 이렇게 포장해서 집에 가져가면 후라이팬에 살짝 데우기만 해서 먹어도 되니 편하지요. 식구들 다 모일 때는 장어집에 가면 너무 비싸서 이렇게 포장해 가서 집에서 먹기도 합니다. 


제가 장어를 사는 곳은 풍물시장 왼쪽 옆에 있는 창석이네 민물장어예요. 작년에는 1kg 에 7만원 정도에 샀던거 같은데 올해는 많이 저렴해졌어요. 미리 전화로 주문해두고 찾아가면 되니 편하고 좋아요. 





올해는 김장철과 장날이 겹쳐서 풍물시장이 아주 붐볐어요. 너무 사람이 많아서 구경을 여유있게 하지 못하고 살 것만 사서 왔네요. 다음에는 좀 더 여유있게 돌아보면 좋겠어요^^ 



[여행] - 강화 풍물시장 나들이

[맛있는 요리] - [인천맛집] 벌말매운탕에서 메기매운탕 드셔보세요~



이 글은 협찬에 의해서 쓰는 광고가 아니고, 제가 직접 방문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기분좋은 댓글은 여러분을 미소짓게 만듭니다. ^^ (광고글, 악성댓글 IP 주소 기록됩니다)



티스토리 툴바